안녕하세요 개발고래입니다.
오늘도 하루의 루틴을 끝내고 정리해 봅니다.
기분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
오늘은 Bad Mood에 대한 부분을 설명해 줬습니다.
말 그대로 안 좋은 기분이죠. 이걸 설명하는 영어 표현에 대해 설명을 해줬습니다.
예전에 Joody Moody라는 책을 읽었어요. 어린이들 책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책인데 혹시 들어보셨나요?
영어에 좀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알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 영어에 관심 있을 때 원서를 읽어봐야겠다 생각하고 한 권 구매를 했습니다. 아직도 집에 있어요.
읽어보는데 저에겐 너무 어려웠습니다. 어린이 책이라고 우습게 봤다가 큰코를 다쳤지요.
주인공 Joody Moody에 대한 이야기인데 첫번째 챕터의 에피소드가 개학 첫날 학교를 가야 하는데 첫 등교 시의 기분을 표현한 내용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.
그때는 빨리 독해를 하고 싶어서 영어 단어도 많이 찾아보고 해석을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.
그 중에 재미있는 표현이 있었어요.
I got up on the wrong side of the bed.
라는 표현인데 직역하면 침대에서 잘못된 방향에서 일어났다?라는 정도로 해석되는데 이게 뭐지 했습니다.
도저히 해석이 안되고 도데체 이 문장이 왜 나왔는지도 앞뒤 문장과의 연결도 안되고 답답했었습니다.
오늘 유튜브에서 본 표현중에 위 내용이 나왔어요. 그냥 관용구 같은 거였습니다.
아침에 일어났을 때 기분이 안 좋으면 저렇게 말을 하더라고요. 이런 부분은 우리가 영어권 국가에서 태어나지 않았고 어린 시절을 보내지 않았기에 이해할 수 없는 내용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.
그렇다고 모든 관용구 등을 다 외울 수도 없고요. 하지만 이렇게 영어를 듣다 보면 그때는 이해하지 못했던 내용들이 갑자기 튀어나와서 이해할 수 있는 상황들이 종종 발생합니다.
오늘 유튜브 영상을 보며 잊고 있었던 재미있는 표현에 대해 설명을 해주니 기억에 완전히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또 하나 배운 어휘는 exaggerate라는 단어입니다.
제가 학창 시절 공부를 많이 안 했기에 어휘도 많이 부족합니다.
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이 단어는 제가 들은 바로는 과장이라는 뜻이 있는 것 같아요.
영어습득을 위해서 웬만하면 단어를 찾아보지 않습니다.
정말 궁금하면 영영사전을 한번 찾아보는 정도입니다.
위 단어는 말을 과장하는 표현을 설명하는 단어 같더라고요.
예를 들어 더운 여름에 I’m melting. 이라던지 I’m dying of thirst. 같은 표현을 하는데 이것들이 다 과장된 표현이잖아요.
영어습득을 할 때 단어를 외우기보단 이렇게 설명을 듣다 보면 알게 되는 단어들이 생각보다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.
이렇게 진행하다 보면 마치 어린아이가 어휘력이 쭉쭉 늘어나는 것처럼 그렇게 많이 늘어나게 될 것 같습니다.
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음과 열심히 세월을 아껴서 모두 원하시는 것 이루시는 시작점이 되시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