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개발고래입니다.
오늘도 영어습득의 하루 루틴을 끝내고 내용을 정리합니다.
영어습득 포기하는 않는 방법
오늘은 밥 선생님이 영어를 배우기 위한 노력을 위한 표현을 알려주셨습니다.
It’s marathon not a sprint.
영어는 마라톤 같은 거죠, 단거리 달리기가 아닙니다. 우리는 루틴과 패턴이 필요합니다.
그래야 끝까지 물고 늘어질 수 있어요.
Mighty oaks from tiny acorns grow.
큰 나무도 결국 아주 작은 씨앗으로부터 자라는 거죠. 우리나라 말로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 라는 말과 비슷한 표현입니다.
조금씩 전진하다 보면 결과가 쌓이게 될 겁니다.
There are no shortcuts to success.
짧은 노력으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. 영어습득의 길은 멀고 길기 때문에 짧게 해서 뭔가를 바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합니다.
Stop and smell the roses.
앞을 문장과 비슷한 말이라고 합니다. Don’t forget을 중요하게 얘기하시네요. 꾸준한 노력의 결과가 우리에게 결실을 말해 줄 겁니다.
Slow and steady wins the race.
꾸준히 하는 사람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. 느리더라도 꾸준히 하게 되면 결국 영어 습득과의 경주에서 이길 수 있을 겁니다.
단어를 외우는 팁
다른 레슨에서는 단어를 익히는 팁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.
In one ear and out the other.
이게 무슨 말인지 아시겠나요? 우리나라 표현도 동일한 표현이 있는데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린다.라는 표현입니다.
단어를 외울 때 사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.
천재들은 그냥 쉽게 외우고 계속 기억할 수 있겠지만 우리 같은 범인들은 쉽게 되지 않죠.
자꾸 까먹습니다. T.T
예전에 학교 다닐 때 책을 베고 자면 그 책 내용이 내 머릿속에 모두 들어오면 좋겠다는 상상을 한 적이 많았습니다.
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. 자꾸 까먹습니다.
Study vocabulary on multiple days.
같은 단어를 여러 날에 걸쳐서 공부하란 얘기인데요 같은 단어도 여러 번 듣고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서 사라지지 않게 되고 기억하게 될 거예요.
Multimode approach
다양한 방법으로 단어에 접근하라는 얘기인데요, 읽기, 쓰기, 듣기 등 여러 방법을 통해서 단어의 뜻을 이해하다 보면 자연스레 잊어버리지 않게 된다는 얘기입니다.
오늘은 이상이었고요, 오늘 남은 하루도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리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기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.